기독교음악예술원
경천,찬미,봉사.
21세기 준비된 찬양사역자를 길러내는 곳
기독교음악예술원
(기독음대)입니다.
설립취지
음악적 기량 + 신학적 소양 + 시간관리
-
본 대학은 기독교정신에 입각한 교회음악 전문교육기관으로서 그리스도의 몸된 교회를 위해 일하고자 하는 교회음악지도자와 봉사자의 양성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선교2세기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한국교회는 놀라운 발전의 모습을 갖추어가고 있는 만큼 많은 교회음악 지도자와 봉사자를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이에 본 대학에서는 지난 50년 동안 교회가 요구하는 교회음악인으로 사명과 책임을 감당할 수 있는 교회음악지도자와 봉사자들을 양성, 배출하였습니다.
앞으로 본 대학의 교육을 통하여 올바른 교회음악의 방법을 터득하여 그리스도의 몸된 교회가 요구하는 교회음악지도자와 봉사자들이 많이 배출되기를 소망합니다.
설립배경
-
본교는 1974년 신앙과 음악을 겸비한 참된 교회음악의 일선지도자 및 봉사자 양성을 목적으로 하나님의 도우심 가운데 김두완 박사에 의하여 설립되었다.
개교회 현장에서 섬기고 있는 찬양 사역자들이 세속음악과 구별된 교회음악에 대하여 바로 이해하고 음악적 기량과 신학적 소양을 겸비하여 섬길 수 있도록
교육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소수의 기존 교회음악전문교육기관으로서는 한국교회의 올바른 교회음악이 정립되기 어렵다고 보고 교회를 섬기고 정상적인
사회생활을 하는 가운데 최소한의 시간을 쪼개어 공부할 수 있는 터전을 마련코자 함이 그 설립 배경이다.